지난 10월 27일 현직 한 판사가 변호사와의 술자리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는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던 도중 사직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 바 있다. 검찰과 부패방지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법원 정기 인사 때 춘천지역 법원의 일부 판사들 회식자리에 이 지역 K변호사가 참석했고 K변호사는 판사들의 술값을 치른 후 그 자리에 있던 A판사 등에게 이른바 ‘2차’로 성접대를 했다는 것이다. K변호사는 A판사의 사시 3년 선배로 이 지역에서 사건 수임을 많이 하는 유력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검찰은 카드거래내역 조회를 통해 S룸살롱 출입자 명단을 확보했으며, K변호사와 A판사 외에도 업소에 단골로 출입한 법조계 인사들을 중심으로 술집 주인 김모씨와의 유착관계 등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K변호사 사건 진정과는 별개로 이 룸살롱에서 속칭 ‘2차’를 나간 고객 수백 명의 명단이 적힌 진정서가 지난해 경찰에 접수됐던 것으로 밝혀졌다.지난달 31일 검찰과 경찰 등에 따르면, 안모씨 등 S룸살롱 여종업원 3명이 ‘2차’를 나갈 때마다 각자 성접대를 한 고객 명단을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3년간의 고객 명단에는 춘천지역의 검·경·군부대 등 주요 관공서 공직자, 변호사, 자영업자 등이 기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작성된 인원은 30여명에 이른다고 수사 관계자는 전했다. 이 진정서는 업주 김모씨에게 자주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안씨 등 여종업원들이 “김씨를 윤락행위 알선으로 처벌해달라”며 진정서와 함께 증거로 제출한 것이다. A판사 사건도 올해 초 룸살롱 관계자와 마담간의 금전 문제 다툼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룸살롱 관계자는 다툼 끝에 경찰서에 가게 됐고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도 A판사의 이름을 언급하게 됐다.

진술 도중 현직 판사가 사건 청탁 대가로 향응을 받았다는 말을 내비치면서 수사가 시작됐다고 검찰은 전했다. 춘천지검과 춘천경찰서는 작년 말 접수된 이 리스트를 토대로 S룸살롱 업주 김모씨를 긴급 체포하고 폭행 및 윤락행위방지법 위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었으나 기각됐었다. 여종업원 안씨 등은 당시 “S룸살롱의 주고객들이 춘천지역에서 명성이 있는 인사들이어서 현지에서는 수사가 불가능할 것 같아 원주경찰서에 진정을 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로서는 성 구매자에 대해 처벌이 엄격하지 않은 분위기여서 명단에 오른 인사들에 대해선 신원 조사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