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김기덕(54) 감독의 영화 '일대일'이 '제11회 베니스 데이즈'의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해외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영화 '일대일'은 8월27일부터 9월6일까지 '제7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기간 중 이탈리아 영화 감독협회와 제작가 협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 영화제에 개막작으로 초대를 받았다. 
 
화인컷은 "이번 '일대일'의 초청 소식은 그간 유럽 작가주의 영화가 강세를 이루던 '베니스 데이즈'에서 일궈낸 성과로 그 의미가 뜻 깊다"고 전했다. 
 
'베니스 데이즈'의 공식 수상은 유럽에서 제작 및 공동 제작된 영화를 대상으로 한 '유로파 시네마 레이블상(Europa Cinemas Label)'이 유일하다. 
 
화인컷 관계자는 하지만 "지난 10년 간 베니스국제영화제가 감독 데뷔작에게 주는 최고상인 '미래의 사자상'(Lion of the Future - Luigi De Laurentiis Award) 수상자를 4번이나 배출한 영화제인 만큼 관심을 끈다"고 설명했다. 
 
김기덕 감독은 제6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받은 '피에타'(2012), 제70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됐던 '뫼비우스'(2013)에 이어 3년 연속 베니스를 방문하게 됐다. 
 
한편 '일대일'은 김 감독의 스무 번째 작품이다. 여고생 '오민주'가 살해당하면서 시작한다. 살해 용의자 7명을 '그림자'로 불리는 7명의 사람이 쫓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배우 마동석(43) 등이 나온다. 
 
<조아라 기자> chocho6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