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2차 공모 실시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 주민밀접사업,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2020-06-05     조동옥 기자
연수구는 지난해 주민세(구세 재원분) 징수액 110억원을 참여예산 실링으로 배분했으며, 구정분야에 60억원, 동정분야에 50억원을 편성했다.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가 주민의 예산편성과정 참여를 보장하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오는 이달 30일까지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신청 받는다.

제안사업 대상은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밀접사업,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2개 이상 동에 미치는 사업인 구정분야와 마을단위·동단위의 문제해결을 위한 동정분야로 나뉜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각 분과위원회,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또는 동 주민자치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9월 주민총회와 민관협의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의회심의 등 예산편성을 거쳐 2021년에 추진된다.

제안사업의 신청은 연수구민이나 지역소재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 ‘예산편성참여방’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연수구청 소통정책실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팩스,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수구 소통정책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