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홍용표, 국토교통부=유일호, 해양수산부=유기준

[일요서울ㅣ정치팀]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4개 부처 장관급 인사를 발표했다. 관심을 모았던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은 발표하지 않았다. 비서실장 인선은 설 연휴로 연기됐다.

이날 발표된 개각에서 통일부 장관에는 홍용표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실 통일비서관이 내정됐다. 홍 통일부 장관 내정자는 한양대 교수로 영국 옥스퍼드대 정치학 박사 출신이다. 대통령직 인수위 외교, 국방, 통일 분야 실무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 장관과 해양수산부 장관에는 정치인들을 내정했다. 국토교통부 장관에는 새누리당 유일호 의원, 해양수산부 장관에는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을 발탁한 것. 국토교통부 장관에 내정된 유 의원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경제학 박살 출신이다. 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다.

해양 전문 변호사 출신인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는 친박 핵심으로 3선 의원이다. 이 외에 신임 금융위원장에는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내정됐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은 이날 오후 2시 춘추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16일) 국회에서 국무총리 임명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신임 총리의 제청을 받아 일부 개각 인사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