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당에 대해 "유신하고 비슷한 상황으로 간다"며 독재당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도 탈당에 대해선 부정적 의사를 피력했다.

조 의원은 25일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 전화인터뷰에서 "(탈당이) 사실 아주 쉬운 방법 일 수 있다"면서도 "당내 민주주의를 이루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정치라고 하면서 당 대표에 대해서 비판하는 사람에 대해 해당행위자라고 모는 것 자체가 민주정당임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저는 이 당이 지금 유신하고 비슷한 상황으로 간다고 하는 많은 분들의 평가가 있지 않나. 일부 패권 세력들의 독재당으로 간단 비판의 목소리도 많다"고 지적했다.

무소속 천정배 의원과의 접촉 여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조 의원은 "아직까지는 그런 접촉이 없는 것 같다"며 "여야 많은 분들, 뜻있는 분들과 정치를 바로 세우기 위한 운동엔 적극적 참여와 앞장 설 용의가 있다"고 답변했다.

문 대표의 부산 출마를 요구한 혁신안에 대해 그는 "문재인 대표가 부산 출마하는 게 무슨 혁신안이냐"며 "그건 당연히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하는 것이고 그걸 가지고 혁신안이라고 내놓은 것 자체가 소가 웃을 일"이라고 평가절하했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