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범용 CCTV 및 차량번호판독기 등 추가 설치

[일요서울 | 충남 윤두기 기자] 홍성군이 범죄 사각지대를 없애 각종 범죄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최근 각종 도난사건의 증가와 학교 및 인구 밀집지역에서 아동, 여성, 노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해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방범 CCTV를 추가 설치해 범죄를 사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설치 세부계획은 총48개소 82대로 ▲방범 CCTV 12개소 32대, ▲차량번호판독기 설치 및 이전 3개소 3대, ▲어린이 보호구역 CCTV 4개소 18대, ▲마을방범 CCTV 29개소 29대로 주민생활안전 및 어린이, 여성, 노약자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효율적인 범죄 차량 번호 판독을 위해 타 시⋅군 접경 지역 도로 등에 CCTV를 추가 설치하고, 40만 화소 저화질 CCTV 일부를 200만 화소 고화질로 교체하는 등 효율적 예산활용과 함께 최대의 범죄 예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추가 CCTV 설치를 통해 각종 범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은 물론 범죄자(차량)의 경로 추적, 검거를 통해 피해발생을 최소화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범죄 예방을 위해 상반기 총15개소에 51대의 CCTV를 설치한 바 있으며, 통합관제센터와 연계돼 관제요원들이 모니터링 및 관제하는 CCTV 수는 총 541대(방범 381대, 시설물관리16대, 초등학교 내 144대)로 범죄 청정지역 홍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