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지난 1일 오후3시, 군수실에서 ㈜일성과 8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함안군은 지난 1일 오후3시, 군수실에서 ㈜일성과 8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지난 1일 오후3시, 군수실에서 ㈜일성과 8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 함안군 제공

이날 협약식은 조근제 함안군수, ㈜일성 손동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기업인 ㈜일성은 함안군 법수강주일반산업단지 내 7413㎡의 부지에 약 80억 원을 투자해 마스크 제조공장을 건립하고 국내는 물론 유럽 및 아시아 주요국으로 생산품을 수출하기로 협의했다.

군에서는 ㈜일성의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장건립에 따른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군 담당자는 ㈜일성의 이번 투자유치로 350여 명의 고용창출과 연관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일성 손동준 대표는 “매년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증대를 통해 함안지역에서 지역과 상생하며 발전하는 기업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며 “이번 투자협약 체결이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조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 군에 투자결정을 해 준 ㈜일성 손동준 대표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이번 투자유치는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우리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신호탄이 될 것이다. 투자기업이 건실한 지역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