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 정상적 취업까지 문제 삼아 이 대표와 연결시켜"
"사실 근거하지 않은 보도로 망자 명예훼손…응분 조치"

민주당 보궐당헌당규 개정 전당원 투표 결과 브리핑 [뉴시스]
민주당 보궐당헌당규 개정 전당원 투표 결과 브리핑 [뉴시스]

 

[일요서울] 더불어민주당은 6일 최근 사망한 이낙연 대표 측근 이모 대표실 부실장의 금품 수수 의혹을 제기한 일부 언론과 야당을 향해 "고인의 죽음 앞에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기 바란다"고 밝혔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논평을 내고 "어제 모 언론은 고인의 정상적인 취업까지 문제 삼으며 이 대표와 연결시키는 보도를 했다"며 "고인이 생업을 위해 기업에 몸 담았던 것까지 당 대표와 불순하게 연관시키려는 저의가 무엇인가"라고 했다.

앞서 한 언론은 이 부실장이 전남에 있는 다수 업체로부터 급여 형식으로 거액을 제공받았고, 검찰이 이 대표의 개입 여부를 수사 중이었다고 보도했다. 이 부실장은 이 대표가 전남지사이던 시절 정무특보를 역임한 바 있다.

최 수석대변인은 "정상적으로 취업을 했고 그에 맞는 월급을 수령한 것을 두고 '무엇이라도 있는 냥' 보도를 했다. 여기에 야당은 한 술 더 떠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이낙연 대표와의 연관성을 암시하는 악의적인 주장을 펼치고 있다"며 "고인에 대한 추모도 다 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러한 모략을 이어가고 있는 세력에 민주당은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보도로 망자에 대한 명예훼손을 지속하는 것에 유가족은 강력히 규탄하며, 그에 대한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검찰은 옵티머스와 아무 관련이 없는 일들이 어떻게 기사화될 수 있었는지 밝혀내야 한다. 당 대표를 겨냥한 검찰과 언론의 유착이라는 강한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앞서 이 부실장은 옵티머스 관련 회사인 트러스트올이 이 대표의 서울 종로구 사무실 복합기 사용 요금 76만원을 대납해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다 지난 3일 숨진 채 발견됐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