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콜센터 발(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컨택센터 솔루션' 제공
효성ITX, 콜센터 발(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컨택센터 솔루션' 제공
  • 전다윗 기자
  • 승인 2020.03.13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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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웍스=전다윗 기자] 효성ITX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유플러스와 함께 콜센터 상담원의 재택근무를 가능케 하는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콜센터 근무자들 사이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며, 감염병에 취약한 콜센터 근무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이다. 4개 회사는 콜센터 발(發)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상담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솔루션 제공에 참여했다.

효성ITX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및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NCP는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보안플랫폼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LG유플러스는 통신망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해당 솔루션은 우선적으로 질병관리본부 1399 콜센터에 적용할 계획이다.

효성ITX 관계자는 "이를 통해 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근무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콜센터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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