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차일드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골든차일드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로 자체 최고 기록들을 새롭게 썼다.

1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발매된 골든차일드의 새 앨범 ‘YES.’는 첫 일주일(1월 25일~31일) 동안 총 7만1485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골든차일드 역대 앨범 가운데 최고 성적이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앨범 ‘Pump It Up’으로 5만3626장의 초동 판매고를 올렸던 것과 비교했을 때 1만7859장 가량 많은 수치다.

골든차일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은 이뿐만이 아니다.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는 발매 이후 지니 1위, 벅스 4위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해 화제를 모았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

또 ‘YES.’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K 팝 앨범 차트에서 불가리아·호주·터키 등 해외 14개 지역 TOP10을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에서는 필리핀·태국·홍콩 등 해외 5개 지역 10위 권 안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호성적을 거두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한편 골든차일드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의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