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수준 정숙성 GDe 이어 4WD 갖춘 dCi 런칭…경사로 저속주행장치(HDC) 추가

르노삼성차가 닛산의 4WD 성능을 갖춘 QM6 dCi를 출시했다. [르노삼성]
르노삼성차가 닛산의 4WD 성능을 갖춘 QM6 dCi를 출시했다. [르노삼성]

경사로 저속주행장치(HDC) 추가로 험로도 무난하게 주행할 수 있는 성능과 올해부터 시행되는 강화된 디젤 배출가스 기준 Euro6D 충족으로 친환경성까지 갖춘  뉴 QM6(NEW QM6) dCi 모델을 3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8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감각적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한 NEW QM6 GDe와 LPe 런칭에 이은 출시로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완성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부터 최상의 경제성, 파워풀한 주행 성능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솔린부터 LPG, 디젤까지 모든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준비했다.

NEW QM6 dCi는 184마력 출력에 1750rpm~3500rpm의 구간에서 최대토크 38.7kg.m의 힘을 발휘한다. 낮은 rpm 구간에서 최대토크가 구현되며 rpm의 영역대가 넓어 뛰어난 응답성과 가속 성능을 지속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최대 토크 rpm 구간은 경쟁모델 대비 750 rpm 넓고 중·저속 구간이 많은 도심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4WD를 통해 빗길이나 눈길 등 어떤 도로환경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닛산의 4WD 기술력 적용

4WD는 오랫동안 검증된 닛산의 기술력으로 검증된 ALL MODE 4X4-i를 적용했다. 운전자의 주행 의도 및 차량 선회 조건에 따라 모든 바퀴에 적절히 토크를 배분해 눈, 비, 험로 등의 조건에서 최상의 마찰력을 유지해 안정적인 운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2WD, AUTO, 4WD LOCK의 세 가지 모드로 4WD의 안정적 주행과 2WD의 효율적 연비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Euro6D도 충족한다고 밝혔다.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실제도로 주행 기준 기존 168mg/km에서 114mg/km으로 줄여야 하는 강력한 디젤배출가스 규제 충족을 위해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경사로 저속주행장치(HDC)를 추가해 급경사의 도로를 저속으로 내려가고자 할 경우, 브레이크 페달 등을 조작하지 않고 차량을 저속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감속시켜주도록 했다. 이 기능은 차량 속도 5~30km/h에서 작동된다. 또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기 쉬운 펜더, 대시, 서브프레임부시, 엔진배기히트 실드에 흡차음재를 대폭 보강해 소음 차단을 보완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검증된 파워트레인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으로 제공하고자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노력이 지난해 2020년 LPG 전체 판매 1위로 검증된 바 있다”며 “새로 출시한 NEW QM6 dCi를 통해서도 다시 한 번 정통 SUV의 파워풀하고 민첩한 주행성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