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중국 민영 물류 그룹 '창지우(長久)'와 손잡고 중국-유럽 간 물류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물류계열사 현대글로비스는 창지우그룹과 아담폴 지분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글로비스는 아담폴 지분 100% 중 30%를 창지우에 매각하고 투자 파트너로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두 기업의 장점을 결합한 공동사업으로 TCR을 이용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유럽 철도 운송 전문 브랜드 'ECT'를 론칭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최근 급상승한 해운 운임 탓에 철도가 유럽 물류운송의 대안으로 부상한 만큼 ETC는 강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는 자사의 자동차 물류 노하우와 창지우의 중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럽과 중국의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도 할 계획이다. 양사는 최근 공동으로 독일의 프리미엄 메이커의 완성차를 독일 딩골핑에서 중국 청두까지 철도로 시범 운송했다. 향후 본물량도 공동 영업을 통해 수주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창지우의 지분 참여를 통해 두 회사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유라시아 물류 영토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