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불쾌감을 표시하고 있다. 2020.07.10.[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불쾌감을 표시하고 있다. 2020.07.10.[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측은 20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오 후보 내곡동 땅 언급에 “부디 자중하라”고 비난했다. 

오 후보 측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친문상왕(親文上王)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국민들을 위해 부디 자중하라”며 “임기 내내 막말과 궤변, 또 서울과 부산에 대한 비하로 일관했고, 누더기 선거법과 괴물 공수처법 통과에 앞장섰으며, 집권여당 대표로서의 본분도 잊은 채 입법부의 권위를 땅에 떨어뜨린 이 전 대표가 선거를 앞두고 다시 궤변과 함께 국민들의 눈을 흐리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LH투기는 이 전 대표가 집권여당 대표시절 일어난 일”이라며 “막대한 혈세가 투입되는 이번 선거의 원인인 두 광역단체장의 성추행 모두 이 전 대표의 임기동안 발생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기에 그 어느 때보다 겸허한 마음으로 국민들 앞에 사죄를 해도 모자랄 이 전 대표가 국민들 마음과는 딴판인 이야기를 당당히 이야기하니 참으로 부끄럽다”고 힐난했다.

그는 “정치원로로서 정쟁을 중단시키고, 네거티브와 같은 구태정치를 그만두라 조언해도 모자랄 이 전 대표가 또 다시 오세훈 후보를 향한 마타도어에 동참하고 있으니 이 역시도 부적절하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느닷없이 재집권운운하며 한참을 앞서간 것도 모자라 연일 궤변을 쏟아내는 집권여당 전 대표 덕에 국민들은 더욱 피로하기만 하다”고 말한 뒤 이 전 대표의 잇딴 유튜브 출연을 겨냥해 “가뜩이나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정치인으로서의 최소한의 염치를 안다면 부디 그 계획일랑 접어두시라고 당부 드린다”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19일 한 매체에 출연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을 언급하며 “거짓말까지 하는 것을 보니 공직자의 기본이 안 돼 있다. 국장에게 전결권이 있었다는 것은 행정을 전혀 모르거나, 뻔뻔하거나 둘 중 하나”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