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이 총 20억 원 규모의 특판 ELS 공모를 시작한다. [유진]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유진투자증권이 종합자산관리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스터 프라이빗뱅커(PB)' 제도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마스터 PB는 유진투자증권의 금융상품 핵심 리더에게 수여되는 자격으로 금융상품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이를 상품 설계와 소싱에 반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유진투자증권은 매년마다 금융상품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현장 PB 중 실제 금융상품 판매 실적이 우수한 직원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5~10명을 마스터 PB로 선발한다.

마스터 PB로 선정된 직원들은 금융상품 관련 각종 교육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와 함께 고객들의 금융상품 니즈를 발굴할 수 있도록 법률·세무 컨설팅, 활동비,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마스터 PB 활동을 통해 모아진 금융상품 인사이트와 고객들의 의견을 금융상품 설계와 소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조성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최근 금융상품 시장은 매크로 환경과 당국의 규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급변하는 특성을 보인다"며 "마스터 PB를 통해 금융상품 트렌드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며 나아가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