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SM 제공]
샤이니 [SM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첫 온라인 콘서트를 성료했다.

샤이니의 ‘Beyond LIVE - SHINee : SHINee WORLD’는 지난 4일 네이버 V LIVE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됐다. 이날 샤이니는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전 세계 ‘안방 1열’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미국, 일본, 이탈리아, 덴마크, 그리스, 아랍 에미리트, 중국, 영국, 독일, 인도 등 전 세계 120개국에서 약 13만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공연을 즐겼다.

이날 샤이니는 ‘View’, ‘Sherlock’, ‘산소 같은 너(Love Like Oxygen)’, ‘Juliette’, ‘Dream Girl’ 등 히트곡을 포함해 정규 7집 타이틀 곡 ‘Don’t Call Me’ 등 신곡 무대까지 총 19곡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여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수록곡 ‘I Really Want You’, ‘Attention’, ‘Kiss Kiss’는 물론 오는 12일 음원 공개되는 정규 7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Atlantis’ 무대도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 [SM 제공]
샤이니 [SM 제공]

더불어 ‘Dream Girl’, ‘I Really Want You’, ‘Heart Attack’, ‘Married To The Music’ 무대에서는 밴드 라이브 편곡, ‘재연 (An Encore)’ 무대에는 ‘SM Classics’의 클래식 편곡을 더해 한층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했다. 또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돼 감각적인 영상미를 자랑한 ‘Chemistry’, ‘빈칸(KIND)’ 무대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이날 공연은 대형 LED 바닥으로 공간이 왜곡된 느낌을 주는 ‘Attention’ 무대의 그리드 효과, ‘View’의 몽환적인 곡 분위기를 살린 우주와 행성 배경 등 AR 효과를 비롯해 ‘Atlantis’의 파도가 생생하게 요동치는 듯한 그래픽 소스를 활용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멤버들은 “이런 기술이 있어서 감사하고 여러분이 즐겨 주신 것 같아서 좋다. 그동안 묵은 갈증이 해소됐으면 다행이다”며 “이렇게 응원을 받아서 행복하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이런 좋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도록 할 테니까 재밌게 같이 활동하자”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샤이니의 ‘Beyond LIVE - SHINee : SHINee WORLD’는 13일 오후 8시, 18일 오전 11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딜레이 스트리밍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