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YES or YES' 뮤직비디오가 3억 뷰 조회 수를 넘어섰다.

트와이스가 2018년 11월 발매한 미니 6집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10시51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OOH-AHH하게', 'CHEER UP', 'TT', 'LIKEY', 'What is Love?', 'Heart Shaker', 'FANCY', 'Feel Special'에 이어 'YES or YES'로 통산 아홉 번째 3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웠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트와이스의 새 기록을 축하하는 이미지를 게재하고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트와이스의 'YES or YES'는 '고백에 답은 오직 'YES' 밖에 없다'는 내용을 담아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다.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을 가미한 신나는 리듬이 특징이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달 'FANCY'와 'OOH-AHH하게' 뮤비를 3일 간격으로 4억 뷰 반열에 올린 데 이어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와 작곡한 'Feel Special'로 일본 오리콘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등 국내외에서 연일 신기록을 쏟아내며 'K팝 대표 걸그룹'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트와이스는 지난 10일 데뷔 2000일을 맞이하며 겹경사를 누렸다. 당일 공식 SNS 채널에 "원스(팬덤명: ONCE) 여러분! 저희가 데뷔 2000일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함께해 주신 원스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많이 보고 싶어요"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5월 12일 일본 새 싱글 'Kura Kura'(쿠라 쿠라)를 발표한다. 상대를 만난 순간 마법에 걸린 듯 둘만의 세계로 깊게 빠져들어버린 듯한 감정을 그린 곡 'Kura Kura'를 통해 트와이스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