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연구소, 비서 성폭행 주장…경찰 ‘무혐의’ 종결
김병욱 입장발표 및 복당신청…‘가세연’에 민·형사 대응

인턴 비서 성폭행 의혹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무소속 김병욱 의원 [뉴시스]
인턴 비서 성폭행 의혹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무소속 김병욱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l 정두현 기자] 성폭행 의혹으로 국민의힘을 자진 탈당했던 김병욱 의원이 경찰 수사에서 무혐의 결정을 받은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을 발표하고 복당을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 및 정치권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지난 9일 김 의원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종결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지난 1월 김 의원이 2018년 이학재 바른미래당 의원 보좌관 시절 경북 안동의 한 호텔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 비서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김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도 당에 정치적 부담을 전가하지 않기 위해 탈당을 택했다.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도 피해자로 지목된 당사자가 “일체 불미스러운 일이 없었다”는 입장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경찰 수사가 종결됐다는 통지를 받고 전날(13일) 주호영 당대표 직무대행과 정양석 사무총장을 만나 경북도당에 복당 신청할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김 의원은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가로세로연구소를 상대로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