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박범계 등 文정부 핵심 장관들도 “이재준 실력 보증한다”

정세균  전 총리 지지방문
정세균 전 총리 지지방문

[일요서울|강동기 기자] 정세균 전 총리를 비롯해 유은혜 전 부총리, 박범계 전 장관 등 문재인 정부 대표 인사들이 대거 고양시를 찾아 이재준 후보 선거 지원에 나섰다. 당 대표를 지낸 이낙연 전 총리도 29일 이재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이어서, 민주당 화력이 고양시장 선거에 집중되는 모양새다.

정세균 전 총리는 24일 행신동 거리 유세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을 상대로 이재준 후보 지원 유세를 펼친데 이어, 오후 백석동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고양시민들이 압도적인 지지로 이재준을 다시 일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정 전 총리는 “민주당이 정권을 빼앗긴 이후 반성이 부족했지만, 다시 실망시키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제대로 반성하는 민주당이 될 것이다. 일 잘하는 사람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국무총리를 하며 매일 같이 코로나19 화상회의를 통해 이재준 후보가 고양시장으로서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지켜봐 왔다”며 “문재인 정부 총리 출신으로서, 고양시를 잘 이끌 수 있는 이재준 후보의 실력을 보증한다”고 힘줘 말했다.

박범계 전 장관도 이날 원당시장을 찾아 이재준 후보 지원 유세에 동참했다. 박 전 장관은 유세차량에 올라 “일 잘하는 후보, 실천하는 후보, 공약을 이행하는 후보, 이재준 후보를 고양시장으로 만들어달라”며 “이재준 후보는 시장 재임 중 공약이행률을 무려 98% 달성한, 성과로 입증한 후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지부진했던 CJ라이브시티 조성, 방송영상밸리를 착공하고 마무리 지을 후보를 고양시장으로 선택해야 한다”며 “그래야 고양시가 발전한다”고 이재준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앞서 22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김동연-이재준 합동유세 현장에는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도 참석해 2천여 명 운집한 시민들을 향해 “김동연과 이재준이 승리해야 윤석열 정부의 독주와 독선을 막을 수 있다”며 정부의 킨텍스3전시장 예산 전액 삭감 사태를 맹비난했다.

유 전 장관은 “약속을 지키지 않고 말만 하는 것은 시민을 속이는 것”이라며 “고양시와 경기도의 미래비전을 만드는 지방선거가 돼야 한다. 우리가 승리에 함께 나서야 한다”고 이재준 후보 지지를 강력히 호소했다.

한편, 29일에는 이낙연 전 총리가 고양시를 찾아 이재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이다. 민주당 거물들이 ‘이재준 압도적 당선’을 위해 총력 지원에 나서면서 고양시가 6.1지방선거의 핫이슈 지역으로 부상하게 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