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자매결연 협정 / 지자체 간 상생 발전 한걸음 도약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 오른쪽)과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 왼쪽은 지난 9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정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동구]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 오른쪽)과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 왼쪽은 지난 9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정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동구]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동구와 경북 청송군이 자매도시가 됐다.

이날 협정식에는 윤석준 동구청장과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지방의회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매결연은 양 지자체간 상생 발전 및 우호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으로 양 지자체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행정, 문화, 경제 등 우수시책 사업 공유, 지역경제활성화 협력, 민간단체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청송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사과, 자두, 배추와 같은 특산품이 특히 유명하다.

또, 우수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문화와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내륙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등재돼 세계인이 찾는 관광 · 휴양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따뜻한 공동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대구 동구는 대구·경북의 명산 팔공산을 품고 있는 관광도시이며,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공항후적지 개발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이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성장과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대구 동구와 청송군의 이번 자매결연이 지자체간 한 뿌리 상생의 밑거름이 되고, 나아가 민간단체, 주민들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 2022년 팔공취업한마당 개최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오는 11일,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대강당에서 동구 청년 및 중년층 취업지원을 위한 ‘2022년 팔공취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 동구청이 주최하고, 동구취업정보센터, 대구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사)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가 함께 주관하는 행사다.

동구 지역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유타스(주), ㈜쓰리에이치, ㈜케이아이티, 씨아이에스(주), 든든한병원 등 24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48개 분야 총 12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와 취업특강, 공공기관 채용상담 및 DGB대구은행 신입행원 채용 안내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인업체, 모집직종, 근로조건, 자격요건 등 자세한 정보는 팔공취업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한 동안 대형 일자리행사가 없어 침체된 지역 일자리가 이번 행사를 통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 앞으로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 2022년 적극행정 실천다짐 캠페인 실시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실천다짐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출근길 적극행정 퀴즈 풀기를 시작으로 보드판에 적극행정 실천다짐 작성과 전부서 적극행정 릴레이 챌린지로 진행됐다.

동구청 직원들은 출근길에 적극행정 지원제도 퀴즈를 풀고 상품을 받았으며, 구청 로비에 설치된 보드판에 적극행정 실천에 대한 저 마다의 의지와 다짐을 작성하면서 결의를 다졌다.

이후 부서별로 적극행정 실천 결의를 다지는 모습을 촬영하고 다음 부서를 지정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변화 속에서 창의적이고 유연한 업무추진 자세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동구청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구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과 올 상반기 대구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최우수, 하반기 우수상을 받는 등 적극행정 선도 지자체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동구패밀리 콘서트, 참여가족 선착순 모집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오는 18일, 아양아트센터에서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패밀리 콘서트는 가족 친화적인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온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저녁 시간대에 운영하는 기획 행사이다.

코믹과 웃음 등 분야별 콘텐츠 형식의 힐링 콘서트로 1부는 임세준 벌룬아티스트 해피준ENT 대표가 출연하며, 2부는 넌버벌 코믹 퍼포먼스 팀 옹알스가 맡는다.

참여 신청은 네이버폼, 동구청 여성청소년과로 하면 되며, 선착순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석준 구청장은 “지친 동구가족들을 위한 힐링공연으로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팔공산 단풍축제 ON 페스티벌 개최

팔공산 갓바위 상가번영회가 주최하는 팔공산 단풍축제 ‘팔공산 단풍축제 ON 페스티벌’이 열린다. 팔공산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인 10월 말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재유행 조짐과 대규모 행사에 대한 안전 문제 사전 방지를 위해 SNS를 활용한 온라인 축제로 열린다.

SNS 이벤트를 비롯해 팔공산 콘텐츠 제작 등이 마련됐다.

팔공산 콘텐츠는 팔공산 둘레길 등 곳곳에 숨겨진 단풍명소를 비롯해 팔공산 인근 맛집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업로드 한다.

SNS 이벤트는 단풍명소 사진 이벤트, 초성퀴즈, 영수증 리뷰 등이 준비됐다. 단풍명소 사진 이벤트는 자신이 생각하는 팔공산 둘레길 혹은 드라이브 코스 등 팔공산 내 다양한 단풍명소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네이버 폼에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팔공산 단풍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담은 사진을 선정해 순위 별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으로 선정된 수상작은 팔공산갓바위지구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한다.

초성퀴즈는 팔공산갓바위지구 공식인스타그램 ‘팔공산 갓바위지구’에서 댓글로 정답을 적어 참여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팔공산 식당 영수증 리뷰이벤트는 동화지구, 파계지구, 서촌지구, 갓바위지구에 있는 식당을 방문 후 영수증을 받아 네이버리뷰를 작성 후 해당 리뷰를 캡처하여 네이버폼에 정보와 함께 업로드 하여 참여하면 된다. 각 이벤트 경품은 금1돈, 청소기, 영화관람권 등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인스타그램 ‘팔공산 갓바위지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단풍축제를 홍보하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로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함께 즐길 수 있고 대구의 명산인 팔공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는 행사가 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청,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추진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동구 관련부서, 유관기관 및 단체, 국민 체험단 등이 참여한다. 내용은 아양아트센터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해 ▲초기대응 ▲비상대응 ▲수습·복구로 진행되며, 사건의 순서에 따라 훈련을 실시해 재난대응과정의 전반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 토론과 현장훈련도 진행한다. 토론훈련은 22일 동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훈련을 중심으로 실시하며, 현장훈련은 24일 아양아트센터에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계층의 경험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10월 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 국민체험단 5명이 훈련에 함께한다. 이들은 토론훈련, 현장훈련 등에 참여하게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올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협업체계를 다시 점검해 재난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