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18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의 임상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스템임플란트를 현장 견학했다. 

이날 현장 견학에는 50명의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임플란트 특강 및 실습을 통해 변화하는 치과의료 환경 속에서 치과위생사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치과위생사가 수행하는 일반 보철물의 구강스캐너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구강스캐너 및 3D 프린팅 실습에 이어 신제품 시연실습 등을 체험했다.

현장 견학에 참여한 심채영 학생은 “최신의 신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보는 실습을 통해 변화하는 치과 디지털 트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세분화되고 있는 치과계 디지털 진료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산업체 견학을 통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치과계 동향을 파악하고 최신의 직무 역량을 갖추어 경쟁력 있는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임상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문역량과 전인적 품성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해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및 다양한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 및 전국수석을 차지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학과로 인증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