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과 광양시 지역청년 채용 우대에 뜻모아

광양시와 (주)포스코퓨처엠이 지역 인재 양성 채용 협약식을 갖고 있다.왼쪽 세번째 정인화 광양 시장과네번째 (주)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 이사가 협약식 퍼포먼스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 광양시청 박용준 기자
광양시와 (주)포스코퓨처엠이 지역 인재 양성 채용 협약식을 갖고 있다.왼쪽 세번째 정인화 광양 시장과네번째 (주)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 이사가 협약식 퍼포먼스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 광양시청 박용준 기자

[일요서울ᥣ광양 박용준 기자]광양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포스코퓨처엠과 ‘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과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대표이사 사장 등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차전지 소재산업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 인재들에게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 요구에 맞는 일자리 지원 사업을 확대하는 등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포스코퓨처엠은 인력 채용 시 지역·산업 맞춤형 교육 훈련 사업으로 양성된 광양시 청년을 우대 채용하고, 인재 양성에 필요한 인성․상식․현장 교육‧모의 면접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성장 동력 산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인재 양성으로 한국판 뉴딜 산업 변화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퓨처엠은 9천 323억 원을 투자해 2022년 11월 율촌 산단 내 연산 9만 톤 규모의 양극재 공장을 종합 준공해 현재 협력, 용역인력 포함 800여 명의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 지난 7월에는 산단 내 연산 5.25만 톤 규모의 양극재 공장 추가 투자를 결정했고, 향후 이로 인한 고용효과는 수백여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해 훌륭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시에서는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사업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채용약정을 통한 이차전지 소재 채용약정형 인력양성사업을 추진 중이며, 상반기 교육 인원 50명 전원 조기 취업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