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들 엘도와 특별 듀엣 무대

[일요서울] 데뷔 35주년을 맞은 가수 겸 배우 이상우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총 2회로 준비된 이번 콘서트는 12월 25일 3시에 서울 강남구 논현동 성암아트홀에서, 12월 29일 7시에 수원 AK플라자 6층 AK아트홀에서 열린다.

왼쪽부터 가수 이상우와 아들 L.DO (엘도)
왼쪽부터 가수 이상우와 아들 L.DO (엘도)

'Lee:Play'는 이상우와 함께 논다는 뜻과 'Re:play'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가 모두 담긴 중의적인 의미의 콘서트로, 공연을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장 입구에 맥주, 안주 부스를 준비할 예정이며 팬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서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하룻밤의 꿈‘ 등 그의 공전의 히트곡은 물론 팬들과 함께 거침없는 토크 타임도 준비해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또,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응원 구호 만들기, MZ세대 게임 배워보기 둥 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무엇보다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마련했다. 바로 아들 L.DO (엘도)와의 듀엣 무대이다. 이미 방송에서 소개 돼 화제를 일으킨 바 있는 이상우의 아들 L.Do (엘도)는 2021년에 EP [Teenage’s Holiday] 발매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EP [Rose Thorn], 2023년 11월에는 싱글 [Choice]를 선보이며 매년 꾸준히 활동 중이다.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그저 보컬이 아닌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도 보여주었으며, 최근에는 밴드 ‘can’t be blue‘로 활동을 시작해 앞으로 더 다양한 음악을 들려줄 것을 예고했다.

오랜만에 공연장에서 팬들과 만나게 된 가수 이상우는 ‘나보다는 가족을 위해 살아온, 나와 같은 세대의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공연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편하게 맥주 한잔하면서 친구처럼 수다도 떨고, 신나게 놀 수 있는 콘셉트의 공연을 준비했다.’며 이번 콘서트의 포부를 밝혔다. 또, ‘그 시절 우리가 열광했던 깜짝 게스트도 초대했다. 기대해도 좋다’고 말해 2023 크리스마스 콘서트 중 40-60 세대가 가장 기다렸던 콘서트가 될 거란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상우는 1988년, 혜성처럼 나타나 산뜻한 미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로 사랑받았다. '가요톱텐' 1위만 19번, 또 그 시절 최고 가수들만 할 수 있다는 '가요톱텐' 골든컵을 2회 수상한 바다. 특히 음반을 냈다 하면 차트 올킬은 물론, 지상파 가요 프로그램을 접수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다. 아울러 연기와 화려한 입담으로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한편 이상우는 오는 12월 12일 아침마당 출연 등 방송출연과 크고 작은 콘서트를 통해 주기적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본업으로 돌아온 그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