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은 주역명리연구가이동현 원장의 도움을 받아 잠재적 대권주자 5인데 대해 2020년 사주풀이를 준비했다. 사주풀이는 포털에 등록된 생년, , 일의 삼주로 했다. 성명학 풀이는 포털상 노출된 이름을 분석했다.

이재명, 한동훈, 이준석, 원희룡, 조국 2024년 운세(運勢) 분석

이재명(李在明)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뉴시스
뉴시스

이름 두 자는 (있을 재,자원오행 ,6) (밝을 명,자원오행 ,8)이다. 이름은 성명학 이론의 수리4격 중에서 원격이 잘 못 지어져있다. 초년을 뜻하는 元格14획수로서 이산격파괴운(離散格破壞運)이다. 이름 이름을 쓰는 사람은 고집이 강하지만 시원시원한 성격을 지닌다. 초년에는 부모덕이 없고 가정환경이 어려우며 일찍 고향을 떠난다. 머리가 명석하고 남이 생각도 못한 아이디어를 창안하여 추진을 하지만 결과는 실패하는 쪽이 많다

생년월일은 1964 1222일이다. 호적상의 생일은 어머니가 점쟁이에게 물어 정한 것이고, 1963128(음력 1023)은 나중에 들은 생일인데, 이날도 확실하지는 않아 보인다고 한다.

일간 을 목은 성품이 긍정적인 측면은 밝고 명랑하며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어떠한 환경의 조건에도 순발력을 발휘하며 실리적이고 현실적이다. 자신을 낮추고 굽힐 줄 알며 사교성이 좋아 주위에 사람이 많다. 부정적인 측면은 말이 많고 이해 타산적이며 비밀이 없어 남의 말을 잘 하는 편이고, 대체로 다른 사람의 실패나 희생을 딛고 일어선다. 을 목은 말을 잘 하며 말로 먹고 살아갈 때가 가장 발복한다.

수리역학매화역수로는 평생기본수가 7이다. 집념과 끈기가 강하고 친화력이 있다. 반면 고집이 세고 비판적이며 인덕이 부족하고 냉정하다. 또한 순간적으로 일을 저지르고 건드리면 부모 형제도 안중에 없다

일주는 을유다. 편재가 장생하는 자리다. 따라서 이재에 밝고 애정의 비밀사연이 다주 발생한다. 식신이 공망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약하고 건강과 수명의 불안을 가져온다.

시를 몰라 안타까우나, 사주원국에 식상이 없다. 식상은 십성 중에서 기장 좋은 것인데 주로 의식주와 아랫사람을 뜻한다. 원국에 없는 식상이 대운애서 50세 부터 79세 까지 30년간 들어온다. 이러할 경우는 원국에 식상이 있는 사람보다 식상을 더 잘 쓰 먹는다.

2024甲辰 년은 겁재와 정재의 해다.

수많은 경쟁자와 함께 해야 하며 정인이 묘지에 놓이므로 도덕성을 상실하게 된다

수리역학매화역수의 포국도는
7-5-3

1-8-9
1-8-9
9-3-3

2024년을 대표하는 주도수는 숫자 5이다. 5는 크게 놀랄 일이 생기고 과격한 행동을 뜻한다. 올해는 큰 변혁의 일면을 맞게 된다. 뜻하지 않은 일의 발생으로 다소 동요하나 그 위기를 잘 넘기면 그 대가가 기대 이상으로 충분히 찾을 수 있다. 음력 12월은 힘들지만 이때를 잘 넘기면 3월부터 9월까지 활동과 여건이 크게 개선되는 과정으로 연결된다. 음력 10월 이후 진행되든 재판의 종국결과가 불리하더라도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한동훈(韓東勳)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뉴시스

이름 두 자는 (동녘 동,자원오행 ,8) ( 공 훈,자원오행 ,16)이다. 이름은 성명학 이론에 따라서 대단히 잘 지어졌다. 장년을 뜻하는 利格33획수로서 등룡격왕성운(登龍格旺盛運)이다. 名富雙受權威高 家門隆昌震天下 부귀와 공명을 함께 얻으니 권세가 높아지고, 가문의 융성함이 천하를 진동한다는 뜻이다. 자원오행을 의 한자로 사용함은 시부터 시 사이에 태어났음을 추정할 수 있다.

양력 197349일생으로 사주팔자는 癸丑丙辰乙亥일 이다.

일간 을 목은 성품이 긍정적인 측면은 밝고 명랑하며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어떠한 환경의 조건에도 순발력을 발휘하며 실리적이고 현실적이다. 자신을 낮추고 굽힐 줄 알며 사교성이 좋아 주위에 사람이 많다. 부정적인 측면은 말이 많고 이해 타산적이며 비밀이 없어 남의 말을 잘 하는 편이고, 대체로 다른 사람의 실패나 희생을 딛고 일어선다. 을 목은 말을 잘 하며 말로 먹고 살아갈 때가 가장 발복한다.

수리역학매화역수로는 평생기본수가 2이다. 매사에 정확하고 완벽하며 책임감이 강하다. 충성심이 강하기 때문에 조직사회에서 핵심적인 참모 역할을 한다. 주변의 자극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남을 완전히 믿지 않기 때문에 항상 경계하고 조심스러워 한다. 매사에 너무 꼼꼼하며 자신이 먼저 나서지는 않으니 오너 또는 보스로서는 기질이 부족하다.

일주는 을해다. 우리나라 사주 명리학의 대가 도계 박재완 선생이 을해 일주다. 음양이 조화되고 정인을 깔고 있으며 60갑자 중에서 가장 공부를 잘하는 일주다. 그냥 죽은 듯이 공부한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을해 일주다.

이 사주는 을 목 주변에 태양이 떠있고 물이 흐르며 나무가 뿌리내릴 진축토가 있으니 환경이 매우 좋다.

시를 몰라 안타까우나, 사주원국에 관성이 없다. 관성은 합법적인 조직이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서로 지켜야 할 제도와 규율을 말한다. 원국에 없는 관성이 대운애서 41세 부터 80세 까지 40년간 들어온다. 이러할 경우는 원국에 관성이 있는 사람보다 관성을 더 잘 쓰 먹는다. 을해 일주는 조심스럽고 계산적이며 학문과 명예를 중시하는 반면 식상이 절지 태지에 놓여 있어 만성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항상 건강을 조심하여야 한다.

2024甲辰 년은 겁재와 정관의 해다.

수많은 경쟁자가 나를 에워싸고 정인과 편관이 묘지에 놓인다. 수리역학매화역수의 포국도는

2-8-1
3-9-3
6-3-9
2-2-4

2024년을 대표하는 주도수는 숫자 8이다. 8은 재물을 뜻하며 한 해의 모든 사연이 돈 때문에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때에는 총선 후 선거자금으로 인한 사건과 사연이 여야를 막론하고 판을 치게 된다. 2024년 대선이 음력 32일인데, 주변의 오행이 나를 도우니 새로운 역사를 쓸 수가 있다. 한동훈은 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실패를 딛고 일어서며 기대이상의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그러나 예상대로 음력 6월부터 9월 까지 관재구설에 휩싸인다. 시비 다툼 모함 조사 송사가 끊이지 않을 것이다. 이 시기 이후 음력 10월에 자리를 옮기게 된다.

호적상 생년월일은 1964 1222일이다. 호적상의 생일은 어머니가 점쟁이에게 물어 정한 것이고, 1963128(음력 1023)은 나중에 들은 생일인데, 이날도 확실하지는 않아 보인다고 한다.

이준석(李俊錫) 개혁신당 당대표.

뉴시스
뉴시스

이름 두자는 (준걸 준, 자원오행 ,9) (주석 석,자원오행 ,16)이다. 이름은 성명학 이론상 음양오행, 발음오행, 수리오행에는 적합하나 자원오행은 맞지 아니하다. 이름을 짓는 목적이 부족한 사주팔자를 보완함인데, 사주팔자 원국에서 부족한 수()오행을 보완하지 못하였다

양력 1985321일 생으로 초등학교 5 6학년 때에 아버지가 해외 발령을 받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1년을 머물렀으며,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다. 사주팔자 원국에 수오행이 없다. 수오행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든 시작은 있는데 끝이 없는 특징이 있다. 모든 일이 용두사미 꼴이 된다는 뜻이다. 그래서 수오행이 없는 사람은 고향을 떠나 바다 건너 외국에서 공부하든지 살아가든지 해야 한다. 직업은 물과 관계되는 업을 구하고 사는 곳도 물과 가까운 지역에 있어야 좋은 운으로 바꿀 수 있다. 한국에서 살아가는 중국교포나 탈북민의 반 이상이 사주팔자에서 수오행이 없다.

일주는 기유다. 기유 일주에 대하여 <삼명통회적요>애는 터진 입의 형국이라고 설명한다. 빈 깡통 요란하다는 말과 같은 맥락이다. 남 밑에서 일하기 힘들며 말로 먹고 살아가는 직업을 가져야 한다. 대체로 교육, 언론 정치 분야다. 또한 재성이 공망이라 여자 없는 날이 별로 없고 제대로 된 여자도 별로 없다

수리역학매화역수로는 평생기본수가 5. 5수리는 순수하며 결단성이 뛰어나다. 민첩하고 솔직담백하며 집념과 책임감이 강하다. 반면에 충동적이며 폭력성을 드러내고 융통성이 부족하다. 외부적인 구속이나 무엇에 얽매이지 아니하고 자기마음대로 하려고 하며 끈기는 있으나 쉽게 싫증을 내고 일관성이 부족하여 지도자로서 성공하기는 어렵다.

2024甲辰 년은 정관과 겁재의 해다.

지금까지 승부가 잘 안 나든 사람들이 이 해에 숭부를 걸게 되며 궂은일이든 어찌 되었든 간에 폼을 잡을 일이 많이 발생하지만 예외도 많다.

수리역학매화역수의 포국도는

5-8-4
9-3-3
3-6-9
8-8-7

2024년을 대표하는 주도수는 숫자 8이다. 8은 재물을 뜻한다. 전체적인 운은 흉운이다. 총선에서는 소기의 목적을 이룬다. 그러나 음력 5월부터 9월까지는 관재구설이다. 다른 사람과의 시비 다툼 조사 송사 등의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그 중에는 돈과 관련된 좋지 않은 사연들이 드러날 것이다.

원희룡(元喜龍) 전 국토부장관

뉴시스
뉴시스

이름 두자는 (기쁠 희, 자원오행 ,12) (용 룡,자원오행 ,16)이다. 이름은 성명학 이론상 음양오행, 발음오행은 적합하나 수리오행 자원오행은 맞지 아니하다. 이격은 20획으로서 지혜가 출중하지만 세상 어려움을 다 겪게 되고 때때로 앞으로 나아갈 수도 없고 뒤로 물러설 수도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또한 이름을 짓는 목적이 부족한 사주팔자를 보완함인데, 사주팔자 원국에서 부족한 금()오행을 보완하지 못하였다

양력 1964214일 묘시생으로 계사일주다. 착하고 여리며 영악하지 아니하다. 60갑자 중에서 가장 좋다는 계사일주는 흔히 재관쌍미격(財官雙美格)이라 하여 부와 명예를 함께 지닌 일주다

또한 상관격으로서 다재다능하고 자유분방하며 천재성을 드러내기도 한다.

사주팔자 원국에 금()오행이 없으니 사계절 중에서 가을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실을 잘 맺지 못한다. 또한 식상이 만발하니 챙기는 것 보다 남에게 퍼 주는 것이 많아 헛수고가 많고 노력한 만큼의 대가가 남지 않는다.

수리역학매화역수로는 평생기본수가 4. 4수리는 군자형이라고 한다. 남녀 공히 효자효녀가 많다. 좌우로 치우치지 않는 성품으로 실리적이고 조정형이며 근면성실하다. 반면 조금은 예민하고 까탈스럽고 자존심이 세며 독단적이다. 시키는 일도 잘 하지만 시키지 않는 일도 잘한다. 거의 일중독이다.

2024甲辰 년은 만물이 무성해지기 시작하는 활동단계로 본다. 기토가 진을 만나면 승부가 잘 난다. 죽기 아니면 까무라치기다. 그러나 재성이 무력하여 명예는 이루되 제대로 된 보상이나 실속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수리역학매화역수의 포국도는
4-1-5

9-6-6
6-3-9
1-1-2

올해와 내년의 운세가 대길하다

2024년을 대표하는 주도수는 숫자 1이다. 1은 신생을 뜻한다. 새로운 일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인연이다. 총선에서는 상대방 이재명과의 싸움인데 둘 다 최고의 운이니 막상막하다. 굳이 한 사람을 고르라면 이재명의 운이 더 낫다. 총선의 결과가 어떻게 되든 7월부터 9월까지는 새상만사가 어렵고 시끄럽다. 남의 일에 끼어들다 괜히 고초만 심하다. 그러나 이 사람은 내년에 새로운 변신을 할 것이다.큰 명예가 다가온다.

조 국(曺 國) 문재인정부 민정수석비서관.

뉴시스
뉴시스

(창녕 조씨) (나라 국,자원오행 ,11)이다. 이름은 외지로 지어졌다. 외자 이름은 잘 쓰지 않는다. 그 이유는 말년이 풍요롭지 못하고 아름답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름을 짓는 목적이 부족한 사주팔자를 보완함인데, 외자 이름은 대체로 부족한 오행을 보충하지 못한다

양력 196346일 생으로 실제 나이와 호적상 나이가 다르다는 의혹이 있다.

일간 기토는 성품이 신용과 믿음을 중시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의리를 배신하지 않는다. 항상 중립적인 태도를 취하며 화술이 좋고 사교성이 뛰어나며 지도자의 길을 걷는다. 반면 자기중심적이며 이기적이고 보수적이다. 의심이 많아 남을 잘 믿지 않으며 언행이 일치하지 못하여 어제한 말과 오늘한 말이 다르다.

수리역학매화역수로는 평생기본수가 8이다. 8수리는 이재에 밝고 민첩하나 노후가 외롭고 질병에 잘 노출된다. 겉보기와는 달리 매사에 이익을 따지며 현실적 실리적이다. 이해타산적이며 계산적이고 이기적이다. 돈이 없으면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일주는 기묘다. 가장 편관다운 일주다. 원칙과 소신 결단성이 강하지만 융통성이나 유연성은 부족하다. 대체로 칼을 휘두르는 권력성 분야로 나아 간다. 기묘일주는 성격이 급하다. 식상 공망이라 수명의 불안을 안고 있으며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나타내기 어렵다.

명예를 쫒아야지 경제적인 보상이나 위법 탈법한 일을 벌리면 삶에서 여러 가지 방해와 번거러움을 안아야한다. 배우자 보다는 자식 위주이기 때문에 아내가 늘 피곤하게 살아가며 본인이든 자식이든 매사 폼생폼사하는 습관이 있다.

2024甲辰 년은 정관와 겁재의 해다.

지금까지 승부가 잘 안 나든 사람들이 이 해에 숭부를 걸게 되며 궂은일이든 어찌 되었든 간에 폼을 잡을 일이 많이 발생하지만 예외도 많다.

수리역학매화역수의 포국도는

8-6-5
4-2-6
1-8-9
4-7-2

2024년을 대표하는 주도수는 숫자 6이다. 8은 명예를 뜻한다. 그러나 상반기 6개월 동안은 모든 일들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이 사람이 올해 총선에 임하다면 필패를 하게 된다. 그냥 폼만 잡다가 하차하는 모양세이다. 내일을 기약하고 현실에 충실해야 한다. 이 사람은 평생에 음력 357811월은 잘 되는 일이 없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