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는 오는 26일까지 ‘2015년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 공모사업은 창의적이고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으로 추진된다.

사업 대상은 청소년 관련 사업을 주된 목적사업으로 하는 경기도 소재 비영리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및 청소년 시설 등이다.

모집 분야는 일반 4개 분야, 기획 1개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 공모는 청소년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 경기도 및 우리역사 바로 알기 활동, 청소년 문화조성 및 과학 활동, 청소년 진로설계 등 4개 분야이며, 기획 공모는 2014년 공모사업 평가 우수프로그램 보급 공모사업 평가 등 1개 분야이다.

사업 지원 총액은 18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와 성격, 내용에 따라 단체(기관)별 사업 당 500만 원에서 1500만 원 이내를 차등 지원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5일부터 26일까지 22일 간이다. 접수처는 경기도청 아동청소년과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신청 서류 및 공모사업계획서 작성 매뉴얼 등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아동청소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는 지난 2001년부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사업에 공모를 통해 매년 30개 단체에 3억 원 내외의 청소년육성기금을 지원해 왔다.

이밖에도 복권기금으로 도내 어려운 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을 지급하고,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자녀에게 학업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