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영입 실패에 후보군들조차 출마 고사?

[일요서울ㅣ박형남 기자] 정동영 전 의원의 서울 관악 출마설이 또 다시 거론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지난 10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국민모임이 창당으로 가는데 있어서 재보선은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최소한 한 석이라도 건져야 국민모임의 가치 구현이 가능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대해 정 전 의원은 “정치와 (국민 삶의) 불평등 문제가 현재는 별개처럼 돌아가고 있지 않느냐”며 “이것이 국민모임이 재보궐선거에 임하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측면에서 국민모임 내부에서는 정 전 의원의 서울 관악을 출마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김상곤 전 경기도 교육감을 후보로 영입, 서울 관악을에 공천한다는 방안을 세웠지만 물건너갔다는 후문이다. 우희종 서울대 수의학과 교수, 송주명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상임의장 등이 서울 관악을 후보로 거론되고 있지만 쉽지 않다. 더구나 ‘당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이유에서 본인들이 고사하거나 출마를 꺼려하고 있다는 게 국민모임 내부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렇다 보니 정 전 의원이 출마해야 한다는 얘기가 갈수록 힘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모임 한 관계자는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에 대한 영입이 실패하면서 마땅한 후보가 없다”며 “국민모임을 위해서는 정 전 의원이 출마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센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국민모임이 인재영입에 실패하면서 ‘정동영 서울 관악을 출마설’에 불을 지피고 있어, 정 전 의원이 어떤 결정을 할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