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30일 여주썬밸리호텔 세종홀에서,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매탄1·2·3·4)과 이혜련 녹지교통위원장(새누리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4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예산절감 분야에서, 이 위원장은 공약실천 분야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박 위원장은 비효율적인 예산은 절감하는 동시에 어려운 경제 현실을 감안해 일자리 창출, 시민생활안정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반영하는 등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혜택이 가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5개 분야의 연구단체 활동으로 의정수행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상임위원회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지방 기초의원의 전문성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다.

이 위원장은 화산지하차도의 소음차단 유리벽 설치 및 경사로 조정 등 지역 곳곳의 민원현장을 찾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수원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등 민생과 직결된 입법활동과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의정활동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