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창업과 컨설팅, ‘구인·구직’ 한 방에 해결한다?

최근 유흥업 구인·구직 알선 사이트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유흥가에도 꾸준히 사람들이 필요하고 이 일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를 알선하는 사이트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간 여러 유흥업구인구직 사이트가 생겼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본적인 구인구직 기능에다 유흥가 창업을 위한 컨설팅까지 함께 해주는 사이트가 생겨 화제다. ‘네이버알바(www.naver alba.com)’는 현재 하루에도 수천 명씩 접속하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로 성장했다. 이곳은 바(Bar)창업을 위한 컨설팅 기능을 결합시키면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특히 유흥가 창업을 할 때에는 필수적으로 구인·구직이 함께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이 두 가지 기능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이용자들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네이버 알바의 한 관계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창업에 관한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의외로 유흥가 창업에 대한 믿을만하고 확실한 정보는 많지 않다. 우리 사이트는 다수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유흥창업전문가 집단이 있기에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수많은 사람들이 본 사이트를 통해서 일자리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 창업을 하는 이들에게도 적절한 인력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알바는 유흥가의 구인·구직 사이트들도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많은 기능으로 차별화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