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현지 기자] 경기 수원 고려IT직업전문학교는 국비가 지원되는 무료 교육 과목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오는 32일 생산정보시스템(ERP전산세무회계), 전자시스템제어(디지털회로, 소프트웨어개발), 스마트웹콘텐츠개발(웹디자인, UI·UX디자인), 전자응용기기(LED기기제작, LED조명설계), 3D프린팅융합제품디자인(2D·3D디자인, 3D프린팅), 조경(설계·관리·시공) 등의 과목이 개강한다고 덧붙였다. 3 위탁교육도 실시된다.
 
15세 이상의 실업자라면 누구나 실업자 국비지원 무료 교육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 여성 취약계층 등은 우대한다. 전문교육 과정을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고, 출석률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매달 316000(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대상자는 416000)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고려IT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krit.or.kr) 또는 전화(031-253-2122)로 상담 가능하다.
 
한편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은 국가기간산업 현장의 인력 수요 증대에 따른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을 개선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실시하는 제도다.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며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00% 무료 교육이다.
 
이 제도는 국가의 기간사업 혹은 전략산업 분야에서 인력수급이 원활치 않은 직종에 대해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능·기술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실업자 직업 훈련이다.
 
yon88@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