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야다화장품(YADHA)은 지난 4월 9일~10일,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케이콘 2016 재팬(KCON 2016 JAPAN)’에 참가, 귀여운 캐릭터와 좋은 제품력으로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야다의 신제품인 올데이쿠션과 올데이틴트가 큰 인기를 끌며 현장에서 완판되기도 했다. 야다의 관계자는 “향후 캐릭터를 사랑하는 일본인들에게 야다 제품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야다는 일본 시장 개척을 시작하며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을 동시에 넓혀나가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Amazon,Rakuten에서 판매 중이며, 이번 달 YAHOO JAPAN Shopping에서도 판매 될 예정이다. 오프라인은 지난달 일본 키디랜드에 입점하면서 일본 시장에 한국 화장품을 알리고 있다. 또한 도쿄의 중심지인 시부야, 신주쿠의 LOFT, PLAZA 등에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야다화장품은 “올해 홍대 엘큐브 라코스메띠끄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해외 전시회를 참가하면서 해외 시장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력재단과 CJ E&M, KOTRA는 2014년부터 글로벌 문화행사인 KCON과 연계한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케이콘2016 재팬’은 한류문화 행사를 활용하여 중소기업 제품을 일본에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제품의 일본판로 개척지원 및 글로벌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