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헤드헌팅 1세대로서 글로벌 컨설팅 회사로 도약 중

[일요서울 | 박찬호 기자] 탑경영컨설팅(대표 고강식)은 1987년에 설립된 국내 대표 헤드헌팅1세대 회사로서 국내 대기업, 외국기업, 공기업, 금융회사와 중견기업, 벤처기업 대상으로 연평균500여명의 핵심인재를 성공적으로 채용하는데 기여해왔다. 

또한 세계10대의 글로벌 헤드헌팅업체와 업무제휴를 하여 국내 대기업 외국 현지 법인에 근무할 현지 핵심우수인재채용에도 앞장서 왔다. 국내 대그룹 전자업체 글로벌HR 전무, 국내 자동차부품업체 독일 현지 법인 영업/마케팅 임원, 국내 대그룹 자동차업체 미국 현지법인 인사 담당임원 채용 등이 대표적인 예다. 
 
특히 탑경영컨설팅의 헤드헌팅 서비스는 자동차, 전자, 정보통신, 바이오, 금융, 소비재 등 주요산업에 다년간 근무한 전문컨설턴트들이 매출 증대를 위한 양적인 성장보다는 질적인 채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한정된 업무 수행원칙을 지켜오고 있다. 
 
더불어 탑경영컨설팅은 ‘개인 브랜드’ 시대를 맞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경력관리 컨설팅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정기적인 경력관리 세미나로 연령대별 커리어 맵 설계, 효과적인 잡 서치와 전직 요령 코칭으로 개인의 커리어컨설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탑경영컨설팅은 고객사에 후보자를 추천하기 전, 개인 역량 중심의 다면적 평가를 위한 심층 인터뷰로 업무의 적합성 평가 등을 전문적으로 실시한다. 이로써 단순 소개만 해주는 다른 동종업체에 비해 분야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탑경영컨설팅은 헤드헌팅 회사에 사회적 책임감과 윤리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미국 헤드헌팅협회가 제정한 윤리강령 및 업무수행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무리한 사건 수임보다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성공적인 수행 가능한 사안을 수임 받는 것을 최우선 원칙으로 하고 있다. 
 
탑경영컨설팅은 지난 30년 동안 축적한 방대한DB와 컨설턴트들의 인적 네트워킹으로 차별화된 인재 발굴 사업을 수행하며 최적의 시기에 고객 기업문화에 맞는 인재를 예산범위 내에서 발굴해준다. 이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헤드헌팅 서비스가  탑경영컨설팅이 단골고객사로부터 지속적인 재서치 의뢰를 받으며 30년간 성장한 동력이다. 
 
고강식 탑경영컨설팅 대표는 “그동안 올바른 헤드헌터 회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수많은 세미나와 교육과정을 개설했으며 국내 최초로 ‘헤드헌터 양성과정’을 개설해 10년 동안 후배 컨설턴트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탑경영컨설팅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고급인재 추천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용노동부로부터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 인증업체”로 선정된바 있다. 
 
이 제도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가진 민간분야의 전문 고용서비스업체를 양성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의 철저한 검증과 심사를 통과한 업체에만 수여되는 인증제도이다. 
 
국내 토종 컨설팅 업체로서 글로벌Top 10 헤드헌팅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는 탑경영컨설팅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계속 연구하면서 선진 인적자원 관리제도 도입에도 앞장서고 있다.

직장인의 이직과 취업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최적화된 커리어컨설팅을 원한다면 고용노동부에서 민간 고용서비스 부문 우수업체로 인증받은 30년 역사의 탑경영컨설팅 서비스가 적절한 해결책이 될 것이다.

chanho22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