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송구스럽다" 박지원 "우리 당 운명을 검찰에 넘기진 않겠다"
-진상조사단 단장에 이상돈 최고위원 선임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국민의당은 김수민·박선숙 의원이 연루된 '선거홍보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 10일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안철수 공동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의 대응방안이 엇갈려 귀추가 주목된다.

 자체 진상조사라는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 대에는 자칫 논란이 지속돼 당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이 올 것을 조기 차단 하고자 함으로 해석된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들께 걱정끼쳐 송구스럽다"며 공식 사과했다. 안 대표는 이어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고를 받았지만 당에서 사실관계를 적극적, 객관적으로 확인하겠다""만에 하나 문제가 있다면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반면 박 원내대표는 검찰의 수사에 대한 불만을 감추지 않으며 반발했다. 박 원내대표는 "검찰의 수사 내용과 방법을 주시하겠다""어떤 경우에도 우리 당의 운명을 검찰의 손에 넘기지는 않겠다"고 반발했다. 그는 특히 "최근 검찰의 홍만표 변호사, 진경준 검사장에 대한 수사 내용을 보면 아직도 자기 식구 감싸기엔 철저하지만 야당엔 잔혹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 수사에 대한 불편함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국민의당은 10일 김수민·박선숙 의원이 연루된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밝히기 위한 자체 진상조사단 단장에 이상돈 최고위원을 선임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날 최고위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고발 사건에 관한 당내 진상조사단 구성 안건을 의결했고, 단장으로 이상돈 최고위원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손 대변인은 "선관위 고발사건에 대한 검찰 조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것과는 별도로 당 차원에서 객관적이고 신속하게 사실관계를 규명한 후 그 결과를 국민에게 밝히고 필요할 경우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조사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jh070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