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롯데면세점이 중국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유치 활동을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8일 북경 누어호텔에서 지난 6일 열린 방한관광상품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중국인들은 중국은행 신용카드 사용액만 연간 50~80만 위안(1~15000만 원)에 달하는 고객 중 해외여행 및 쇼핑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들로 구성됐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한국 관광 상품은 구성에 따라 2000만 원에 이르는 고가 상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VIP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중국인 대상의 기존 저가 관광 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객들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자신만의 고품격 관광을 설계할 수 있게 한 점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에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 관광에 나서면서 한국 관광산업은 그동안 양적인 면에서 엄청난 성장을 이뤘다이제는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 등을 통해 한국 관광의 질적인 성장을 꾀할 때가 왔으며, 중국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oyjfox@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