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박정민 기자]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이 7월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메뉴는 파인애플 볶음밥, 나시고랭 볶음밥, 스페셜메뉴인 새우커리(꿍팟퐁커리), 크랩커리(뿌팟퐁커리), 칠리크랩(팟팻뿌)이다.

이번에 출시된 메뉴 중 하나인 파인애플 볶음밥은 싱싱한 새우, 생파인애플의 조합으로 새콤달콤한 휘시소스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무더운 여름날 입맛 되살리기에 적합한 메뉴다.

인도네시아식 볶음밥 나시고랭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 2위에 뽑힌 바 있다. 이에 호아빈오리진만의 레시피가 더해졌다.

새우커리는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다. 큼직한 새우를 담백하게 튀겨낸 후 동남아 커리 소스로 볶아낸 요리다. 고슬고슬한 안남미(태국쌀)과 함께 즐기는 요리다.

크랩커리는 베이비크랩을 튀겨 커리 소스에 볶아낸 요리다. 베이비크랩은 껍질째 먹어도 부담이 없는 식감이 바삭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칠리크랩 또한 튀긴 베이비크랩을 칠리소스와 동남아 월남 고추에 볶은 요리로 달달함과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세 가지 메뉴 모두 맥주와 곁들이면 음식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는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이다.

한편 호아빈오리진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새우커리, 크랩커리, 칠리크랩, 새우돼지고기 탕수육을 주문하면 베트남 맥주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의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vitamin@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