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프로덕션, 현장 경험과 노하우공유

▲ 경성대학교는 12일 브릿지 프로덕션과 영화매체연기사업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요서울 | 부산경남 이상연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연극영화학부 특성화 사업단인 영화매체연기인재양성사업단(단장 조재현)은 12일 브릿지 프로덕션(대표 손승웅)과 특성화사업단 배우 양성 및 현장 배출을 위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브릿지 프로덕션은 부산 지역에서 장편영화, 웹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매체 활동을 하고 있는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영화사다. 대표작인 장편극영화 <영도>는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고, <영도>를 연출한 손승웅 감독이 프로덕션 대표로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 지역 영화 및 영상 매체 제작을 하면서 쌓아온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경성대 영화매체연기 특성화사업단과 공유할 예정이다.

브릿지 프로덕션은 올해 하반기 부산KBS에 편성 방영될 예정인 <달맞이 고개> 촬영을 앞두고 경성대 연극영화학부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가 이루어 질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2016년 부산 컨텐츠 진흥원 <스타 프로젝트> 선정작이며 2016년 부산 영상위원회 로케이션 지원작이다. 100분 내외의 2부작으로 방영되고 추후 웹드라마 형식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경성대 조재현 단장은“이번 협약으로 지역이 스스로 연기자를 배출하고 공급할 수 있는 산학연계 프로그램과 발판을 마련하여 영화매체연기자들의 진로개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