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 온라인 홍보 위해 8기 기자단 발족

국립수산과학원 8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8기 블로그 기자단(Sea Science Reporters)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기자단 활동에 들어간다.

지난 5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8기 기자단은 효과적 온라인 홍보를 위해 새롭게 구성됐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해양수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30명으로 구성됐으며, 해양수산 연구현장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단에게 수산과학원 업무소개와 위촉장 수여 및 블로그 기자단 운영지침을 안내하고,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그동안의 운영실태 등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 본원 및 소속기관 단위의 해역 중심으로 기자단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단은 수산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각종 행사 등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해양수산 업무 전반에 대한 다방면의 소식을 알리는 등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부터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활동비와 취재지원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활동사항을 자체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계기로 수산연구 현장의 생생한 소식 전달을 통해 정부 3.0실현을 위한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