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1200명 참가해 열친 레이스 펼쳐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제23회 경주시장기 육상경기대회가 9일(금)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 최병준 경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을 모시고 초․중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장기 육상경기대회가 9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초,중학생 12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학교대항으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육상 경기에 잠재력이 뛰어난 우수 선수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2016년 경북학생체육대회 선발전을 겸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34개교, 중학교 20개의 전학교 선수들이 참가하여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열띤 응원 속에서 학교의 명예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경쟁을 펼쳤다.

학교의 규모와 남․여를 고려해 초등학교 2개부, 중학교 3개부로 나누어 실시했으며, 초등 1부 유림초등학교, 초등 2부 감포초등학교, 시남중부 계림중학교, 시여중부 계림중학교, 중등 읍면부 양남중학교가 각각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매년 이 대회를 통하여 경주의 육상 꿈나무선수들이 많이 배출되어 왔으며, 최우수 선수로 발탁된 선덕여중 이가은, 경주중 박경모 선수는 금년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400m 계주에서 각각 금메달, 은메달을 수상한바 있다.

구종모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강인한 정신력과 스포츠맨십을 함양하여 서로를 소중히 여기며 장래의 꿈을 실현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