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부산대, 성균관대, 숭실대, 연세대18일: 서강대, 서울대, 이화여대 19일: 한국외대, 동덕여대

‘AIESEC’는 ‘Association International des Etudiants en Science Economiques et Comerciales’의 약자로 국제경상학생협회이다.AIESEC에서는 1948년 창단 이래 50여년 동안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오는 17~19일 3일간 국제 인턴십 및 자원봉사 참여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이번 행사에서는 외국에서 인턴 및 자원봉사로 활동할 만 30세 미만의 대학생, 졸업생, 대학원생을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각 분야별 필수과목을 이수한자로 일정 수준 이상의 외국어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모집 분야는 경영학 관련·IT관련·교육·봉사 관련으로 나누어진다.

선발된 학생은 AIESEC을 통한 해외 인턴십이나 자원봉사 활동으로 자신의 경력을 쌓고, 자기 개발을 이루며, 해외 AIESEC 회원과의 연계를 통해 그 나라에서의 생활에 대한 부담을 덜고 그 나라 문화에 대한 이해를 키울 수 있다.AIESEC이 운영하고 있는 국제 인턴십 자원봉사 참여 프로그램은 국제 환경에의 적응, 실무 경험의 획득을 통해 참여자들이 국제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