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안전에 최선을 다 할께요!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사상 초유의 강진에 시민 모두가 불안에 잠을 이룰 수 없는 날들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보금자리 나마 불안해소를 하고자 시내 아파트,공동주택 및 보문단,불국사 숙박단지에 대해 긴급점검을 실시한다.

이는 관광도시 경주가 평년에는 1200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호텔, 콘도, 유원지, 관광지 등을 찾았는데 이번 사태로 수학여행 취소, 일반관광 연기․해지 등 지역 관광산업의 활기를 찾고자 주요 관광지 시설물에 대해 긴급점검을 한다.

또한 공동주택은 주요구조부의 균열․변형이 의심되는 공동주택에 대해 추가적인 점검으로 2차 피해를 방지하고자 함이다.

숙박단지 내 점검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문광부, 국토부, 전기․가스안전공사, 경북도, 경주시, 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민간전문가 30여명 합동으로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7일간 호텔, 유스호스텔, 청소년수련원 등 다중관광이용시설에 대해 전기․가스․소방, 건축물 구조진단, 시설설비, 건축균열 등을 점검한다.

그리고, 한국시설안전공단과 경주시 합동 30여명도 1차 경북도․경주시 건축사협회에서 점검하여 긴급점검이 필요한 관내 13개 단지 내 아파트에 대해 피해현황에 대한 위험 여부 판단, 구조적 문제, 정밀안전진단 필요성 여부 등을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이반 점검을 통해 주요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 등 2차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9.12 지진피해를 입은 보문 숙박단지,아파트,공동주택에 대하여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