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 나눔의 행복, 경북 평생학습의 모든 것 한자리에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배움은 끝이 없다. 평생토록 배워도 다 배울수없다” ‘제4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2016 경주’가 30일부터 다음달 10월 2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배움의 기쁨, 나눔의 행복, 경북도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평생학습 성과를 한 곳에서 보고, 체험하고 공유하기 위해 도내 23개 시ㆍ군, 교육지원청, 학습동아리, 대학 등 130여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평생학습 주제관 및 다양한 시․군 홍보체험관이 운영되며, 동아리 경연과 작품 전시, 문해 시화전, 토크콘서트 컬투 쇼, 어르신 골든 벨, 화백 지혜토론 대회, 환경인형극, 문화재속 과학이야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경주의 별 개양성으로 평생학습을 밝히다’라는 부제에 맞춰 학습의 빛, 화합의 빛, 창조의 빛, 문화의 빛 4개 테마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9.12 지진으로 관광․경제계의 침체와 국민 불안감을 해소 하고, 시민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며 대규모 행사를 통해 안전한 관광도시 경주를 대내외에 알릴 수 있는 상당한 호기가 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는 평생학습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원스톱 박람회로 300만 도민이 평생학습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지진의 아픔을 말끔히 씻고 새롭게 태어나는 경주 홍보를 거듭 부탁했다.

제4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가 30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3일간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2016 신라문화제(10월 3일~9일), 신라소리축제 에밀레전(10월 7일~9일), 제2회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총회(10월 5일~7일), 천년야행 경주의 밤을 열다(10월 21일~23일) 등 각종 행사를 확대 운영과 사적지 무료관람, 관광업계 대규모 할인행사 등 9.12 지진으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력에 불을 지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