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따르고 있는 여성 및 아동 대상 성범죄가 큰 사회문제가 되는 가운데 17일 KT 앞 광장에서 ‘성폭력 없는 안전한 경주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최근 잇따르고 있는 여성 및 아동 대상 성범죄가 큰 사회문제가 되는 가운데 경주시는 17일 KT 앞 광장에서 ‘성폭력 없는 안전한 경주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주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가 주관하여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성폭력·가정폭력·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선언문 낭독과 거리 행진, 홍보물 배부, 서명 운동 등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다움성폭력상담소, 경주가정폭력상담소, 경주애가원,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주시국제친선교류협회, 경주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주시지역사회교육협의회 등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기관·단체 100여명이 참여하여 안전도시 경주 만들기에 마음을 함께 했다.

한편 경주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는 아동·여성의 안전강화 및 범죄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 및 기능을 다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폭력위기 및 피해 아동 및 여성의 긴급구조, 주민홍보와 체계적인 예방교육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