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원로들 얘기 들어볼 것”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0일 비상대책위원장에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의원에 대한 거부감을 보였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유승민 의원 쪽을 설득하겠다"며 "왜 꼭 유승민 의원이어야 하느냐. 당을 쇄신시킬 수 있는 인사가 유승민 의원만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 외부를 포함해 당을 쇄신시킬 수 있는 인사가 유승민 의원만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더 훌륭한, 덕망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왜 하필 유승민 의원만 이야기해서 갈등과 싸움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주류와 비주류, 양측에 커다란 진영이 있는데 만약 비주류에서 그런 제안이 왔을 때 그럼 주류 쪽에서는, 비주류가 전권을 갖고 자기들 정치적 목을 치러 오겠다고 했을 때 가만히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도 "분당의 기로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어깨가 무겁다"며 "오늘 의총에서 얘기를 듣고, 또 나 나름대로 여론, 원로들 얘기를 들어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최순실 측근들을 만나 청문회 질의응답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친박계 이만희·이완영 의원에 대해 "오늘 의총에서 두 사람의 신상발언을 듣고 다른 의원들의 의견도 들어본 뒤 결정하겠다"며 "만약 의혹에 대해 조금이라도, 손톱만큼의 사실이 밝혀지면 바로 사보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