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남 이도균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산청군 단성면 출신의 향우들은 물론 지역주민들까지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산청군 단성면 향우·주민 이웃사랑 펼쳐

20일 산청군재부산향우회 회장이자 ㈜KDA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강성근씨가 단성면사무소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

강 회장은 단성면에서 나고 자랐다. 어린시절의 어려움을 딛고 사업체를 일궈낸 인물이다. 그는 고향 산청의 발전과 어르신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고 단성면 노인게이트볼장, 남산마을 경로당은 물론 단성초등학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강 회장은 “고향을 위해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성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을 내민 이들은 강 회장에 그치지 않는다.

㈜신화축산에서 300만 원, 오뚜기딸기작목반에서 50만 원, 단성면 주민 김민선씨가 50만 원, 단성면 목화풍물단이 30만 원, 단성면 청소년지도위원회에서 3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또 단성면 남사마을이장 이양상씨는 직접 농사지은 쌀20kg 30포를 기탁했다.

단성면 관계자는 “기탁 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단성지역 어려운 이웃의 난방비 등으로 지원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