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대내외 환경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 만들어내자고 다짐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은 2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부산 문현금융단지내 소재)에서 그룹사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그룹 시무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를 맞아 어려운 대내외 환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내자는 다짐과 함께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올해 그룹 경영방침을 ‘Great Innovation(대혁신) 2017, 미래성장 체제 확립 및 경영효율성 강화’로 정하고 2017년을 부산은행·경남은행 양행 체제에서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투뱅크-원프로세스’ 본격 추진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기로 했다.

BNK금융그룹은 ‘투뱅크-원프로세스’ 추진을 위해 지난해 9월, 멀티뱅크 금융그룹 체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리소나 금융그룹’, ‘후쿠오카 금융그룹’, ‘야마구치 금융그룹’을 벤치마킹했다.

또 BNK금융그룹은 올해 ▲모바일 플랫폼, 빅데이터 등 핀테크를 활용한 고객밀착 영업 확대와 ▲선제적인 자본적정성·자산건전성 관리 ▲국내외 영업구역 확대와 틈새시장 개척 등 신규 수익원 발굴 등을 통해 그룹 중장기 경영비전인 ‘Vision 2020, 글로벌 초일류 지역금융그룹’을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BNK금융그룹은 ‘가는 화살도 여러 개가 모이면 꺾기가 힘들다’는 의미의 '절전지훈(折箭之訓)'을 올해 그룹의 경영화두로 정해 전 계열사, 전 임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단결하여 현재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그룹 발전을 위해 지혜와 힘을 하나로 모아나가자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BNK금융그룹은 경기침체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희망을 주는 행복한 금융’을 3년 연속 경영슬로건으로 정하고, 2012년부터 추진해 온 BNK금융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행복한 금융 사업’의 폭과 깊이를 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NK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신년사에서 “비가 오기 전에 기업들이 우산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미래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산업은 폭풍우를 같이 헤쳐 나가는 것이 BNK금융에게 주어진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 성 회장은 “올 한해 원뱅크 체제인 시중은행 금융그룹과 동등하게 경쟁하기 위한 투뱅크 원프로세스의 ‘기초체력’과 고객 친화, 기술 친화로 금융산업 변화를 선도하는 ‘친화력’, 그룹의 기업문화슬로건인 ‘YES! BNK’  실천을 위한 ‘정신력’과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로 어떤 장애물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우는데 전 임직원들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