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경찰서, 택시강도 검거 공로로 CCTV 통합관제센터에 감사장 수여

왼쪽부터 이문수 원미경찰서장, 황준연 주무관, 최왕중 경사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황준연 주무관과 최왕중 경사가 도주범인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공로로 2월 1일 원미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지난 1월 19일 오후 4시 45분경 부천 CCTV통합관제센터는 부천 북부역 사거리 부근 미장원에서 강도가 피해자의 다리를 칼로 찌르고 도주했다는 112종합상황실의 연락을 받았다.

당시 112종합상황실에서 알려준 지역의 CCTV에서는 피의자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황 주무관은 포기하지 않고 근처의 모든 CCTV를 확인했다. 이 과정에서 피의자의 도주경로를 발견했고, 피의자가 타고 도주한 택시번호를 확인해 담당 경찰관에게 통보하는 등 범인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원미경찰서는 강도의 동선 파악과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감사장을 받은 황준연 주무관은 “부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3교대 근무가 힘들기는 하지만 시민이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시민 안전유지와 범죄예방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의 임무가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청 3층에 위치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관제인력 41명과 경찰관 등 공무원 6명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근무하며 방범 CCTV 5천445대를 통합 관제한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112 종합상황실과 순찰차량에 즉시 통보해 각종 범죄 및 사건사고 예방에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