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시민 의견을 수렴해 다음해 예산편성에 반영하고자 오는 7월 31일까지 2018년 예산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접수를 실시한다.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이나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 시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속초시 기획감사실이나 각 동 주민센터에서 서식을 받아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팩스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의견은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의 검토와 토론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속초시에 전달하게 된다.
 
지난해 시는 39건의 시민의견을 접수받아 속초시주민참여예산 주최로 공청회를 실시하여 24건의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그 중 애향장학금 지원 사업, 해파랑길(영랑호 구간) 부교 설치,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세광전업사 일원 인도설치공사, 시 경계 꽃밭 확대 조성, 가로등 설치,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도입 같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7개 사업들을 선정, 2017년 예산에 11억 원을 반영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제안사업 접수를 실시해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