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럼깨고 한해 액운 쫓기로 관광객에게 인기만점’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보문호반 달빛걷기가 정월대보름날에 개최돼 관광객과 시, 도민에게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11일 정월대보름에 열린 보문호반달빛걷기에 1천5백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 한해 액운을 쫓기 위한 부럼깨기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강정과 땅콩을 함께 나누고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비석치기와 한지 만들기 체험으로 정월 대보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달빛걷기행사가 되었다.

사랑의 미션에는 사랑의 소망 등과 관련된 내용을 낙서형식으로 표현하는 사랑의 낙서존과 사랑의 길 등이 운영되어 인기를 끌었고 이미테이션 가수인 ‘현칠’과 퓨전 크로스오버 ‘비스타’의 공연 그리고 보문호반길 주요 포인트에 국악공연을 가미한 버스킹 공연은 보문호반 달빛걷기의 정수를 보여주었다.

한편 ‘보름愛는 보문愛’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에는 매회 마다 1천여 명 이상이 참여해 보문호반길을 걸으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연인과의 추억도 만들고 또한 건강도 챙기는 등 힐링 야간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윷놀이 체험을 즐기는 달빛걷기행사 참가자들
  경상북도관광공사 김대유 사장은 “매회 달빛걷기에 참여해 주는 시, 도민과 관광객이 있기에 공사는 보문호반달빛걷기 행사를 경북을 대표하는 야간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참가자자들에게 더 많은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고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