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측이 20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에 대해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연장 승인 요청에 대해 관련법에 따라 검토하겠다는 것"이라며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황 대행 측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야4당이 오는 21일까지 특검 연장을 수용하라고 촉구한 데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하면서 "그 외에 추가로 말씀드릴 사안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야권에서는 특검 수사 기간을 기존 70일에서 최대 120일까지 연장한 특검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황 권한대행을 압박하기 위한 차원이다.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19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황 권한대행은 어영부영 시간끌기로 더 큰 혼란을 초래하지 말라”며 “특검 시작 이후 대통령과 비선실세, 재벌과 대기업의 범죄행위가 낱낱이 드러나고 있다. 특검 수사기간이 충분히 보장돼야 하는 이유”라고 주장했다.
 
고연호 국민의당 대변인 역시 서면 논평을 내고 “황 권한대행은 철저한 수사를 통한 실체적 진실을 밝힐 수 있도록 특검수사기간 연장에 협조하는 것이 국민과 역사 앞에 책임지는 자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여당인 자유한국당은 “황 대행이 여러 가지 문제를 잘 고려해서 판단할 문제”라면서도 특검 수사에 불만을 드러냈다. 특검 수사 기간 연장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입장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