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野 특검연장 요구에 개의치 말아야”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김정은 피살과 관련해 “야권은 아직 ‘북한이 한 것이 맞다면’이라는 가정을 붙인다. 북한의 입장을 믿겠다는 것은 아닌 지 묻고싶다”면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김정남 독살은 북행 소행임이 말레이시아와 우리 정부 발표로 분명하지만 야권은 아직도 ‘북한이 한게 맞다면’이라는 가정을 붙이고 있다. 천안함 폭침에 대해서도 책임 말하지 않는 야권 주자들의 논리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아가 정 원내대표는 특검 기간 연장안 직권상정 계획에 대해서도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는 "국회법에는 국가 비상사태가 있어야 직권상정 가능하다고 명시돼 있다"며 "이는 초딩(초등학생)도 무슨 뜻인지 안다. 이 규정을 직권상정에 동원하는 것은 국회법 위반이고 정세균 국회의장도 직권상정 요건은 안된다고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는 야권의 요구에 개의치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판단해달라"며 "야권은 특검법 개정안을 통해 특검 기간을 연장하겠다고 하는 것도 협박"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야당의 특검연장 요구는 전적으로 대선용 정치공세"라며 "(특검은) 기한 내에 최선을 다하고 못다한 부분은 검찰로 넘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