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 파주 강동기 기자]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회장: 윤기덕)가 지난 18일 경기인력개발원 대강당에서 마을의 안녕과 주민 화합을 기원하는 '제5회 민속놀이 한마당&전통놀이 미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후덕 국회의원, 이상례 운정3동장 등 내빈과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가죽공예, 페이스페인팅,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시민들에게 풍성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전통놀이 미술대회’는 접수가 일찌감치 마감되는 인기를 보였다. 전통 민속놀이를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민속놀이한마당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의 장으로, 올해는 △유치부 조희윤 △초등부 김시우 학생이 영예의 금상을 수상했다. 
이상례 운정3동장은 “이번 민속놀이 한마당을 통해 과거와 미래, 전통과 새로움, 자연마을과 신도시가 하나로 뭉쳐 희망이 넘치는 운정3동, 모두가 살고 싶은 파주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기덕 운정3동 통장협의회장은 “올해는 붉은 닭의 기운이 함께해 가정과 직장 모든 곳에서 하시는 일마다 일취월장, 승승장구 하시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운정3동 이상례 동장과 직원들에게도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