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파크 포켓몬 헌팅 왕을 찾아라!』

로보파크 광장 및 전시관 내부 포켓몬고 장면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지능형로봇 전문 과학관인 부천로보파크는 지난 1월 24일 한국에 출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로봇체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부천로보파크는 로보파크광장의 각종 로봇 조형물에 지정된 포켓몬고 게임관련 기반시설(포켓몬 체육관 및 포켓스톱)이 잘 구비되어 있어 최근 게임 마니아들로 부터 포켓몬고 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로보파크 전시관 내에서도 3개의 포켓스톱에 접속할 수 있어 몬스터 포획을 위한 몬스터 볼 충전이 용이하다.
 
『로보파크 포켓몬고 헌팅 왕을 찾아라!』시즌1(2월18~19일)과 시즌2(2월 25일~26일) 각각 주말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로보파크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접수는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이며, 포획점수 결과접수는 오후 4시까지 이다.
 
로보파크전시관 내부와 로보파크 광장에서만 포켓몬 포획과 몬스터 볼 충전이 가능하며, 참가접수 후 1시간 이상 포켓몬을 포획한 참가자에 한하여 포획점수결과를 접수하고, 상승 경험치(XP)를 측정하여 순위를 가려 최신 드론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부천로보파크는 이번 이벤트 결과 참가자 반응을 토대로 1단계인 ‘포켓몬 헌팅’에 이어 로보파크 광장의 포켓몬 체육관을 기반으로 2단계인 ‘포켓몬 배틀’ 이벤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